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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블로터 200202 http://www.bloter.net/archives/369632

 

“챗봇 하나로 여러 기관에 질의”…정부 공통 챗봇 기반 구축

정부가 올해 전자정부 사업 일환으로 범정부 차원에서 공통으로 쓸 수 잇는 챗봇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한다. 프로젝트는 3월 발주되며 예산은 48억원 규모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1월31일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개최한 ‘2020 전자정부 지원 사업 설명회’에서 공통 챗봇 기반 구축과 관련한 세부 내용을 발표했다. 행안부에 따르면 현재 공공 기관들이 업무 시간이 끝난 후에도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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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올해 전자정부 사업 일환으로 범정부 차원에서 공통으로 쓸 수 잇는 챗봇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한다. 프로젝트는 3월 발주되며 예산은 48억원 규모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1월31일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개최한 ‘2020 전자정부 지원 사업 설명회’에서 공통 챗봇 기반 구축과 관련한 세부 내용을 발표했다.

행안부에 따르면 현재 공공 기관들이 업무 시간이 끝난 후에도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챗봇 서비스를 구축했거나 계획 중이다. 하지만 기관들이 제각각 챗봇 서비스를 구축할 경우 유사 기능 중복에 따른 예산 낭비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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